감정평가사시험

감평사시험 공부 컨디션 조절과 꾸준함이 중요해요 2편

  • 분류 : 기타
  • 작성자 : 관리자(adm****)
  • 등록일 : 2025-02-25 10:01:41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감정평가사학원 랜드잇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목차 2번과 3번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평사독학으로 직장과 병행하려고 하는 수험생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6 랜드잇 2차 원패스 수강신청 - 바로가기]



목차


1. 이사 전후 공부 패턴의 변화  


2.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이사와 시간 관리


3. 회식과 야근 상황에서의 학습 유지 전략


4. 긍정적 마인드와 꾸준한 노력의 중요성  


5. 스트레스 해소와 직장인 수험생을 위한 조언






2. 효율적인 공부를 위한 이사와 시간 관리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 직장인 수험생의 순공부시간, 휴식패턴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안 평가사: 김민경 평가사님, 혹시 이번 이사는 공부를 위해 계획하신 건가요?


김민경 평가사: 네, 맞아요. 원래 살던 곳에서는 출퇴근 시간이 왕복 2시간 정도 걸렸어요.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이미 체력이 바닥나 있어서 공부할 힘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공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결정했습니다.






안 평가사: 오, 출퇴근 시간을 줄이기 위한 전략적인 선택이었네요. 이사 후에는 이동 시간이 얼마나 줄었나요?


김민경 평가사: 걸어서 1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으로 옮겼어요. 

덕분에 퇴근 후에도 에너지가 남아 있어서 바로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고, 아침에도 여유가 생기면서 체력적으로 훨씬 나아졌습니다.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 직장인 수험생의 순공부시간, 휴식패턴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안 평가사: 출퇴근 시간이 줄면서 확실히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늘었겠네요. 그런데 평일에 서너 시간씩 공부하다 보면 정말 피곤하잖아요. 

주말에는 하루 정도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김민경 평가사: 주말 시간이 너무 소중했기 때문에 주말에는 공부를 빼먹은 적이 거의 없었어요. 

대신 평일에 하루 정도는 쉬는 날을 두면서 리듬을 조절했습니다.



​안 평가사: 그럼, 쉬는 날을 정해두셨던 건가요?


김민경 평가사: 딱 정해두기보다는 컨디션을 보면서 쉬었어요. 보통 2주에 한 번 정도 쉬었고, 정말 피곤해서 몸이 말을 안 들을 정도일 때는 

과감히 쉬었습니다.






안 평가사: 몸이 말을 안 들을 정도로 피곤했던 날도 있었군요.


김민경 평가사: 네, 진짜 너무 지치니까 숨이 답답하고, 밥도 잘 안 넘어가는 경험을 했어요. 

처음 겪는 느낌이었는데, 시험 끝나고 나니까 그런 증상도 싹 사라지더라고요. 

그때는 정말 제 체력을 한계까지 끌어 쓰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안 평가사: 정말 극한의 집중력이었네요. 그럼 운동은 따로 하실 시간이 없으셨겠어요?


김민경 평가사: 운동 너무 하고 싶었죠. 그런데 시간이 부족해서 그냥 포기했어요.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 직장인 수험생의 순공부시간, 휴식패턴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안 평가사: 그렇군요. 그럼 수면 시간은 어떻게 조절하셨나요?


김민경 평가사: 저는 원래 잠이 정말 많은 편인데, 최대한 줄여서 6시간 반에서 7시간 정도 잤어요.



​안 평가사: 그게 줄인 거라고요? 평소에는 얼마나 주무셨는데요?


김민경 평가사: 보통은 8시간 이상 자야 개운하고요, 특별한 일정이 없으면 10시간도 잘 때가 많아요.


안 평가사:와, 수면 시간이 많으신 편인데도 공부 기간에는 스스로 줄이면서 조절하셨군요. 

역시 시간 확보가 가장 중요한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3. 회식과 야근 상황에서의 학습 유지 전략






안 평가사: 직장인 수험생들이 공부할 때 가장 힘든 부분 중 하나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회식이나 야근 때문에 

공부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는 거잖아요. 이게 반복되면 아예 공부를 포기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 김민경 평가사님도 

이런 고민을 하신 적이 있나요?


​김민경 평가사: 네, 저희 회사도 회식이 잦은 편이었고, 가끔 야근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정말 힘들어요. 

그런데 저는 최대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고 했어요.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 직장인 수험생의 순공부시간, 휴식패턴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안 평가사: 어떻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셨나요?


김민경 평가사: 회식 같은 경우는 어차피 피할 수 없는 자리라면, 이왕 간 김에 맛있는 거 먹고 즐기자는 마인드로 갔어요. 

대신 술은 많이 마시지 않으려고 했고요. 그리고 회식이 끝나고 집에 돌아와서라도 최소한 한 시간 정도는 감평사독학 

공부하려고 노력했어요.






안 평가사: 회식 후에도 공부를 하셨군요? 많은 분들이 회식 날은 그냥 포기하고 쉬는 경우가 많은데요.


​김민경 평가사: 저도 피곤한 날은 당연히 있었죠. 그런데 공부가 흐름이 끊기면 다시 페이스를 되찾는 게 더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하루에 딱 한 시간이라도 하자는 원칙을 세웠어요. 물론 피곤할 때는 집중이 잘 안되지만, 그래도 책을 펴고 앉아 있기만 해도 

흐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요.





[감정평가사 합격수기 | 직장인 수험생의 순공부시간, 휴식패턴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안 평가사: 야근할 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김민경 평가사: 야근하는 날은 어쩔 수 없다고 받아들이고, 그날은 공부량을 채우기보다 그냥 다음 날 좀 더 집중해서 공부하려고 했어요. 

대신 야근이 너무 잦아지면 계획을 수정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고 했습니다.






안 평가사: 그렇다면 회식이나 야근이 공부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려면 가장 중요한 건 뭘까요?


​김민경 평가사: 저는 감평사독학 시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바쁜 날이라도 완전히 공부를 놓지는 않는 것, 

그게 핵심이었어요. 하루 한 시간이라도 책을 보면 흐름이 끊어지지 않거든요. 그래서 저처럼 회식 후에도 잠깐이라도 공부하거나, 

야근한 다음 날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방식으로라도 공부를 이어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목차 4번과 5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026 랜드잇 2차 원패스 수강신청 - 바로가기]



#감정평가사강의,#감정평가사시험,#감정평가사1차,#감정평가사2차,#감정평가사난이도,#감정평가사시험과목,#감정평가사,#감평사,#랜드잇

답변

  • 분류 :
  • 작성자 : (****)
  • 등록일 :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