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랜드잇입니다.
감정평가사는 고액의 소득과 안정적인 수요가 보장되는 전문직이자 국가전문자격사입니다.
워낙 매력이 많은 직업이다 보니 매년 감정평가사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숫자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처럼 많은 분들이 응시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시험의 난이도 역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감정평가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며, 정말 많은 공부량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감정평가 실무시험은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풀며 풀이 과정을 서술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2차 시험은 부동산 시험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높은 집중력을 발휘해야만 합니다.
그럼 감정평가사 시험 일정과 과목 그리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습팁 몇 가지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일정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게 되는데요.
1차 시험의 경우 매년 4월과 2차 시험은 7월쯤에 시행되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시험의 응시 자격은 따로 없습니다. 학력을 보거나 나이를 보지 않아 누구든 응시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데 이를 위해서는 토플, 토익, 지텔프와 같은 공인어학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1차 시험은 총 5과목입니다.
여기에는 경제, 회계, 민법, 감정평가관계법규, 부동산학원론이 있는데요.
과목별 문항수는 40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교시와 2교시로 나뉘어 시험을 치르는데.
1교시에는 3과목, 2교시는 2과목 시험을 치릅니다.
2차 시험은 감정평가실무, 보상법규, 이론 총 3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객관식 문제 유형의 1차 시험과는 다르게 주어진 자료를 활용해 시간 안에 문제를 서술해 나가는 논술형 문항들이며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문제의 범위가 매우 방대하고 자료의 양도 많아 보통 2차 시험 준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래서 1차 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을 최소화하고 2차 시험 준비 기간을 여유 있게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객관식은 절대평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목표하기보단 커트라인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약한 과목과 보충해야 할 과목 등 전략과목을 잘 선택하여 적절하게 과목별 밸런스를 맞추는 것 역시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회계와 경제에서 과락을 많이 하기 때문에 두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동차합격이나 유예합격을 계획하신다면 1차 준비는 서울 강남 감정평가사학원 적절한 시기를 정해 그 시간에 공부하시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1차 커트라인에 진입할 수준에 도달하면 나머지 시간은 2차 시험에 포커싱을 맞추는 전략으로 나가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기초를 잘 다져 놓아야 난이도가 제일 높은 실무에서 보다 높은 점수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무를 정확히 이해해야 나머지 이론/법규 과목에 대한 이해도 빨라지게 됩니다.
휘발성이 높은 내용들이 많아 무엇보다 공부시간을 꾸준하게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질의 강의를 듣고 이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마친다면 보다 훌륭한 답안 제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차는 독학이 가능한 수준이지만 2차의 경우 얘기가 다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핵심적인 내용들을 추려 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문가란 내용뿐만 아니라 공부 방법까지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서울 강남 감정평가사학원 랜드잇은 고난도의 2차 시험을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 생활과 수험생활을 강장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는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직장인 올패스 패키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외워야 하고 무엇을 버려야 할 정확히 짚어드려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공부법을 전수해 드리는 것이 타 학원들과 저희 랜드잇의 차이점입니다.
현재 1차 강의 이벤트, 타 학원 환승 이벤트, 올패스 최대 30% 등 다양한 행사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명 강사님들과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시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 강남 감정평가사학원 내용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