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랜드잇입니다.
많은 분들이 감정평가사 자격증 시험을 응시하고 준비하는 만큼
경쟁률은 나날이 높아지고 난이도 또한 끝도 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기가 높은 전문직 자격증으로 속하게 되면서 몇 년간 꾸준히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접수 인원이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합격률이 현저히 낮아진 상황도 많았습니다.
합격률이 떨어진 해를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면 감정평가사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이유도 있지만
그중 회계학의 난이도 상승이 가장 큰 이유라고 손꼽히고 있습니다.
경제학이나 민법 또한 어려운 과목에 속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회계학은 감정평가사 시험에서 가장 높은 과락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1차 시험의 탈락자는 회계학에서 40점 이상 득점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회계학, 과연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잘 이루어진다고 해도 고득점 까진 아니어도 탈락의 주된 요인이 되진 않을 수 있습니다.
과락 이상의 성적은 받을 수 있는 수준까지 학습이 가능하니 유형을 자세하게 확인하고 파악하여 그를 토대로 공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감정평가사 회계학 시험이 더욱 어려워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응용문제와 변형된 문제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는 점인데요.
기존에 출제되는 기출 형태의 문제뿐만 아니라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여 응용문제를 풀이할 수 있는 능력이 요해지게 되었습니다.
재무 관리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함께 높아졌기 때문에
원가를 버리고 재무만 잡는 전략을 세우고 계획하셨던 분들께서는 더 이상 이 방법을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시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응시자가 많아짐에 따라 합격 인원을 조절하는 현상은
그 어떠한 과목에서든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위험성을 동반한 계획보다는 안전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이도 조절 같은 경우 약간의 변형에도 쉽게 좌지우지되는 회계에서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해당 현상을 미리 대비하고 안전하게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감정평가사 회계학 시험 부분에 더욱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보수적인 공부가 필요합니다.
요령을 익혀 쉽게 이어나가고자 하기보다는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습득하여 준비를 해주셔야
변형 문제에 있어서도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 과목보다 더욱 일찍 감정평가사 회계학 공부를 시작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있으며
가급적 회계 풀이의 감을 잃지 않도록 꾸준한 문제 풀이는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에도 감을 잃지 않도록 문제 풀이를 조금씩이라도 꼭 이어나가 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3년가량을 준비하여 합격의 결과물을 얻어 내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단기간에 합격하고자 하는 과도한 욕심보다는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하루빨리 공부를 시작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강의를 듣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점차 반복 학습을 하고
기출을 병행하며 공부를 하다 보면 유형 파악 또한 가능해질 것입니다.
현재 저희 랜드잇에서는 소수 정예로 1:1 과외형 강의 시스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1 수험 플랜 설계와 모의고사 답안지 집중 첨삭이 이루어져 문제가 되는 부분을 콕 짚어내고 최대한 쉽게 풀이를 해 드리고 있는데요.
누적 상담 횟수가 무려 750회 이상이며 단기합격한 선배들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향에 따라 적합한 강의 활용법과 단기 목표점을 제공하고 올패스 수강생 한정
무제한 상담 또한 이루어지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1모의 고사 답안지 집중 첨삭 또한 강사님과 문제점을 함께 파악하고 과목당 60분가량의 집중 첨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랜드잇에서 감정평가사 회계학 내용을 소개 드렸습니다.